메인페이지로 로그인회원가입 사이트맵
자료실상담게시판AUDIT-K 게시판 후원&자원봉사 프로그램소개 기관소개
게시판 공지사항 가족나눔터 가족글 자유게시판 앨범 동영상 소식지 열매 후원 후원신청 자원봉사 오시는길
 
홈 > 게시판 > 공지사항
 
 
작성일 : 18-06-01 15:13
6월4일~6월10일 식단
 글쓴이 : 러브리걸
조회 : 538  
   6월4~6월10 식단.hwp (18.5K) [6] DATE : 2018-06-01 15:13:01

두 번째 의식적인 충격 감정과 관련된 노력

 

"인위적인 충격은 무엇을 뜻합니까?" 그것은 인상 impressions을 받아들이는 순간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음표 도 48은 어떤 인상이 우리의 의식에 들어오는 순간을 나타냅니다. 이 점에서 인위적인 충격이 뜻하는 것은 인상을 받아들이는 순간에 만들어진 특정한 종류의 노력입니다."

"보통의 생활 환경에서 우리는 자기 자신을 기억하지 못한다는 점을 이전에 설명했습니다.

 

우리는 기억하지 못합니다. 즉 우리는 자기 자신을 느끼지 못합니다. 지각이나 감정, 사고 또는 행동의 순간에 우리는 자기 자신을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즉 자기 자신을 느끼지 못하고 자기 자신을 깨닫지 못합니다.

만약 어떤 사람이 이러한 점을 이해하고 자기 자신을 기억하려고 노력한다면, 자기 자신을 기억하면서 받아들이는 모든 인상은 배가 될 것입니다.

 

보통의 정신 상태에서 나는 단순히 거리를 바라봅니다. 그러나 만약 내가 나 자신을 기억한다면 나는 단순히 거리를 바라보지 않습니다.

즉 나는 나 자신에게 '내가 바라보고 있다'로 말하는 것처럼 내가 바라보고 있다고 느낍니다. 거리라는 하나의 인상 대신에 거리와 거리를 바라보고 있는 나 자신이라는 두 가지 인상이 있습니다.

내가 나 자신을 기억한다는 사실에 의해 만들어지는 두 번째 인상이 '추가적인 충격'입니다. 더구나 자기 기억과 관련된 추가적인 감각은 흔히 감정적 요인을 불러옵니다.

즉 기계의 작용은 문제의 장소에 탄소12의 일정량을 끌어들입니다.

 

자신을 기억하려는 노력, 인상을 받아들이는 순간의 자기 관찰, 인상을 받아들이는 순간의 인상들에 대한 관찰, 소위 말하는 인상들의 등록, 받아들여진 인상들에 대한 동시적인 규정, 이러한 모든 것은 인상들의 강도를 배가시키며 도48을 레24로 옮깁니다.

동시에 한 음표에서 다른 음표로 옮겨가는 것과 관련된 노력과 4824로의 이전은 세 번째 옥타브의 도48이 두 번째 옥타브의 미48과 접촉하도록 하며, 미에서 파로 옮기는 데 필요한 양의 에너지를 줍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도48에 주어진 충격이 미48에까지 확장되면서 두 번째 옥타브가 전개될 수 있도록 합니다."

 

"더 낮은 중심과 더 높은 중심 간에 올바르고 항구적인 연결이 가능하려면 더 낮은 중심들의 작용을 통제하고 빠르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 언급한 대로 더 낮은 중심들은 흔히 자신의 적당한 기능 대신에 다른 중심의 기능을 취하여 그릇된 방법으로 적용합니다.

이는 기계의 작업 속도를 현저히 떨어뜨리고,중심들의 작용을 배가시키는 것을 매우 어렵게 합니다.

따라서 더 낮은 중심들의 작용을 규제하고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각 중심을 낯설고 부자연스러운 것으로부터 자유롭게 하고 다른 어떤 중심보다 더 잘 작용할 수 있도록 본래의 작업으로 되돌려놓는 데에 목적을 두어야 합니다."

"불쾌한 감정 활동, 불쾌한 감각의 표현, 걱정, 침착하지 못함 서두름, 전혀 소용없는 일련의 무의식적인 행동과 같은 모든 면에서 완전히 불필요하고 해로운 일에 엄청난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이러한 불필요한 활동의 예는 얼마든지 찾을 수 있습니다.

우선 멈추거나 통제할 수 없으며 엄청난 양의 에너지를 소모하는, 우리 마음 속에서 끊임없이 움직이는 생각의 흐름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 우리의 유기조직체 내에 아주 불필요하게 끊임없이 긴장하는 근육이 있습니다.

우리가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을 때조차도 근육은 긴장되어 있습니다.

작고 중요하지 않은 조그만 일조차도 시작하자마자 가장 어렵고 가장 격렬한 작업에 필요한 전 근육이 바로 움직일 수 있도록 준비됩니다.

 

마루에서 바늘 하나를 줍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행동에 우리 자신의 무게에 달하는 사람을 들어올리는 데 필요한 것과 같은 에너지를 쓴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걸음을 걸을 때는 어깨와 팔의 근육이 불필요하게 긴장되며 앉을 때는 다리와 목, , 위장의 근육이 불필요하게 긴장됩니다.

우리는 잠잘 때조차도 팔, 다리, 얼굴 등 몸의 전 근육이 긴장됩니다.

 

우리는 우리가 살아 있는 동안 하게 되는 의미 있고 유용한 일보다도 결코 하지 않게 될 일에 대해 끊임없이 준비하는 데에 훨씬 많은 에너지를 쓴다는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우리는 누군가와 무엇인가에 대해, 만약 아무도 없으면 자기 자신과 끊임없이 이야기하거나 환상과 공상에 빠져드는 버릇과 기분, 느낌, 감정의 끊임없는 변화와 어떤 사람이 느끼고 생각하고 행동하고 말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수만 가지의 전혀 쓸데없는 일에 에너지를 쓰고 있습니다.“

 

"우리의 생활을 구성하는 3개 중심의 작용을 규제하고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기능에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고, 더 낮은 중심과 더 높은 중심을 연결지어줄 활동을 위해 우리의 유기조직체가 만들어낸 에너지를 아끼는 것을 배워야 합니다."

 

 

- 우스펜스키의 <위대한 가르침을 찾아서> 중 제 9장에서 발췌